Life/일상다반사

북성로데이트 반나절 코스 이렇게 다녀보세요

천군양♡ 2023. 3. 2. 17:24
728x90

대구역에서 바로 나오면 북성로 거리를 갈 수 있다. 옛날에는 번화했던 상업단지였지만 지금은 퇴화해버린 거리.

하지만 그 와중에도 다시 문화의 거리로 살리려고 하는 중이다.

오늘은 점심을 먹은 뒤에 북성로데이트 반나절코스를 소개해주려한다.

 

최근 인스타핫플, 북성로사람들

 

레트로 분위기와 감성을 담은 대구핫플카페로 주목 받고 있는 북성로사람들.

이 곳을 찾기 위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옛날의 북성로의 향수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디저트와 음료로 발길을 사로 잡았다.

 

 

가장 주목 받는 것이 이 연탄케이크!

북성로하면 연탄불고기가 메인 음식으로 떠오르는데 그 컨셉에 따라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3.02.23 - [국내여행] - 요즘 대구 인스타핫플, 한옥카페 북성로사람들

 

영화 대신 연극으로 이색데이트, 송죽씨어터

 

 

영화데이트를 많이 한 사람들이라면 이번에는 연극을 보러 가보자!

화면이 아닌 무대로 직관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에 더욱 재미를 더해줍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서 연극 시작 1시간 전에 티켓을 받아와야하며, 공연시간에 맞게 다시 방문해주면  되겠습니다.

 

 

 

 

요즘엔 모두 디지털화가 되어 영화티켓도 모바일이나 영수증으로 받는 요즘, 연극은 그 연극만의 색깔을 담은 아날로그한 티켓을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극장을 입장하기 전에 주의사항 먼저 숙지, 영화관과는 다르게 중간에 화장실을 다녀올 수 없으니 미리 다녀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죽시어터에서는 기간마다 다른 주제로 연극을 진행합니다. 그날밤, 너랑나 는 서울에서도 보지 못했던 연극이라 바로 보러갔어요. 두 분에서 진행하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 91년생의 공감을 잘 자아내는 로맨스코미디였습니다.

 

 

 

 

 

 

북성로 연탄불고기골목

 

낮에는 공구골목이지만, 밤에는 포장마차골목으로 변신하는 북성로. 그리고 그 대표적인 음식은 연탄불고기입니다. 연탄에 구워낸 돼지불고기와 함께 우동이 유명한데요. 저녁 시간대에 택시 기사들에게 아침에 우동을 팔고 서비스로 연탄불고기를 제공했었다는데, 이게 다큐멘터리 3일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졌다고 한다.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 식사, 불향이 그윽 베어진 불고기. 입 안에서 식욕을 돋구워주었습니다.

 

북성로 공구골목

조금 더 일찍 방문한다면 북성로거리에서 커플링이나 예물링을 맞추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여러 귀금속 상가들이 늘어서 있으며, 밤에는 다이아 반지의 조명에 뭔가 낭만적이었다.

 

참고

북성로(대구) - 나무위키 (namu.wiki)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