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피드 스크랩] 각 지역별 여행 관광 소개는 이렇게 (작성중)

마케팅

[인스타그램 피드 스크랩] 각 지역별 여행 관광 소개는 이렇게 (작성중)

천군양♡ 2021. 10. 16. 10:46
728x90
728x90

각 지역마다 볼거리와 먹거리는 모두 다르며, 우리는 다른 지역을 갈 떄 마다 조사를 하곤 한다. 그래서 이와 관련한 주제로 인스타그램 피드를 관리하는 계정들을 볼 수 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피드가 잘 관리되어 있는 계정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주관주의)


경기관광공사

 

www.instagram.com/gyeonggi_tour

경기관광공사 공식 인스타그램

 

경기관광공사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의 피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맞는 관리방법대로 피드를 업로드 하고 있다. 녹색과 하늘색의 편안한 톤과 차분한 갈색톤으로 맞춘 톤앤매너, 관광지에 대한 모든 정보는 피드의 글로 풀어내고 사진 위주로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느낌을 준다. 또한 인물 사진들이 종종 들어가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만든다. 관광과 관련한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는 가장 잘 관리되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릴스 : 경기관광공사는 피드와 릴스를 분리시켜 두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음악 리듬에 맞게 화면 전환한다. 특히 이미지만 이용해서 흑백에서 컬러로 바뀌는 연출의 릴스는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을 거 같다.

 

가이드 : 경기도라 하면 워낙에 넓다 보니 인스타그램 계정 안에서 골라서 보기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 보니 가이드라는 칸을 별도로 마련해두었다. 블로그 방식으로 글을 나열했으며 바로 게시글로 이어진다.


한국관광공사

www.instagram.com/gyeonggi_tour

 

 

여러 사람들에게 이미지를 제보 받아 관리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는 선명한 색감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쨍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을 적절하게 배열하여 한 눈에 딱 들어오는 듯한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위주이다 보니 피드 글로 여행정보와 관련한 정보들을 풀어내고 있다.


포항시 공식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pohanh_official

포항시 인스타그램은 릴스와 이미지를 번갈아가며 업로드 되고 있다. 사진 위에 칼리그라피와 함께 감성을 더한 피드로 꾸며나가고 있으며 계정 자체가 간결한 편이다. 포항관광보다는 포항시에 초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는 계정이라 그런지 정보성보다는 감성저격을 컨셉으로 하여 운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여행다녀왔습니다

www.instagram.com/travelmenu1 

 

전국 각지의 여행지를 업로드하는 여행다녀왔습니다는 트렌디한 느낌의 사진들로 피드를 꾸며두었습니다. 위에 보았던 계정들과는 달리 크리에이터 개인 계정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사진들로 구성하여 팔로워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전체적인 피드의 분위기는 차분한 파스텔톤으로 그림 같은 느낌을 주면서도 사진 본연에 충실하다.

무엇보다도 여행다녀왔습니다는 담백하고 깔끔하게 사진으로 승부를 보는 계정이라 여행 인스타그램 중에서도 잘 된 케이스로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법을 넣기 보다는 천천히 움직이는 카메라의 시선으로 정말 여행에 와서 둘러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릴스를 제작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