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티스토리 애드센스 합격소식 알립니다!

천군양♡ 2021. 11. 1. 16:12
728x90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린 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꽤 되었었지만 그동안 절실하지 않았다 보니 자주 글을 올리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티스토리를 열심히 해본 결과,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한 번에 통과하였습니다! 애드고시라 불릴 만큼 힘들다는데 저는 이전에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관리했던 기간이 길었어서 좀더 수월했던 것 같아요.

 

애드센스 신청 전에

처음에는 심사통과가 수월해 보이는 티스토리의 신작 홍보, 애드핏을 노리고 있었어요. 애드핏 같은 경우에는 개설 기간과 글 갯수를 채우게 되면 심사 조건에 부합하다 보니 일단 갯수를 채우는 데에 집중했어요. 그런데 애드센스는 글 제한이 없다 보니 한 4~5개만 써놓고도 바로 심사에 해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는 디자인이나 마케팅 관련 글을 작성하다가 연애를 시작하면서 여행 위주 이야기를 적어나갔어요. 확실히 일상생활과 바로 인접할 수 있는 주제가 편했었던 거 같아요. 어떻게 하느냐 보다는 얼마나 꾸준하고 자주 글을 작성해주느냐가 애드센스 통과에 좋은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기

예전에는 애드센스에서 들어가 직접 신청을 해야됐다면 요즘에는 블로그 설정 > 수익 에 들어가면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바로 가는 링크가 있습니다. 저기에서 연동하기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구글 로그인을 하고 사이트를 기재해두면 정보 입력과 탐색이 나오게 되는데요. 마지막 단계인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은 승인이 된 뒤에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코드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스킨 편집 > html 편집에서 넣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을 위한 코드 넣기티스토리에서 아직 빈약한 컨텐츠로 용감하게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았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할만큼 받기 힘...

blog.naver.com

처음에는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 미승인 되었다가 코드를 입력하고 나니 하루 만에 승인에 통과되었네요^-^ 빨리 신청해보길 잘한 거 같은 느낌, 앞으로 더 열심히 글을 써나가면서 티스토리 꾸준히 이끌어 가보도록 해야겠어요.

 

에드센스 승인 후에 해야할 일들

2022.01.07 - 티스토리 애드센스 우편물 도착!

2022.07.11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나는 게시글 확인하는 방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