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R 음성확인서 선별진료소 vs 병원 검사 비교(+방역패스 시설)

일상다반사

PCR 음성확인서 선별진료소 vs 병원 검사 비교(+방역패스 시설)

천군양♡ 2022. 2. 9. 17:39
728x90
728x90

접촉자가 발생하거나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는 물론이고 미접종자들이라면 백신패스 대신 PCR음성확인서가 필요할 것입니다. 미접종자 같은 경우에는 PCR음성확인서를 통해 2일간 백신패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떄문인데요. 음성확인서는 선별진료소와 병원 검사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오늘은 두 가지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R 음성확인서 검사기관 찾는 방법

 

선별진료소는 네이버 지도 어플을 통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임시검사소인 경우 기관 별로 운영시간, 대기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병원은 대기시간은 나오지 않습니다.

 

선별진료소

 

선별진료소는 야외에서 텐트를 쳐 놓고 진행하게 되며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선별진료소는 신속항원검사소와 PCR검사소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소

셀프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여 제출하는 형태입니다. 설명서대로 키트를 사용하고 20분 뒤에 음성확인서 서류를 받아가면 됩니다.

 

PCR 검사소

60세 이상, 밀접접촉자, 키트에서 양성이 나온 경우 등은 PCR검사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습니다. 신상정보를 기입하거나, 신분증을 확인하고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 후

이른 오전에 PCR음성확인서 문자가 발송되며 이 문자를 보여주면 48시간 동안 출입이 가능해집니다. 추가로 카카오톡에 접종예외대상자를 선택하여 확인시킬 수 있습니다.

 

병원

 

가까운 병원을 찾아서 PCR검사를 받으러 갔으며 검사키트를 가지고 대기를 하게 됩니다. 병원은 20~30분 내에 결과가 나오는 대신 5천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문자로 PCR음성확인서를 전달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서류로 주고 따로 발송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며, 예외접종자에도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저는 서류를 가지고 가서 식당이나 카페에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했는데 따로 기관에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병원을 이용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신속항원검사소 PCR 검사소 병원
소요시간 20~30분 다음날 오전 20~30분
비용 X X 5,000
발신방법 서류 문자 서류

 

방역패스 적용 및 제외시설 정리

방역패스 적용시설

식당 및 카페(미접종자 1인 이용은 가능), 실내체육시설, 노래방, 목욕장, 게임방, 파티룸, 멀티방, 안마 및 마사지업소, 실내 스포츠 경기장, 유흥시설

방역패스 제외시설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마트 및 백화점, 학원(음악학원 방역패스 적용), 영화관, 공연장

행사 및 집회

50인 이상 경우 접종완료자 등으로 구성해 299명

종교시설

접종여부 관계 없이 수용인원 30%(최대 299명)까지,
접종완료자로만 구성 시 70%까지 가능

 

같이 읽어볼 만한 글

2022.02.16 - [일상다반사] - 코로나 확진 후기 매일 기록 (확진 증상/자가격리/ 재택치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