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트카 타고 떠난 뉴질랜드 남섬 여행 :: 데카포 & 마운트쿡

워케이션/뉴질랜드

랜트카 타고 떠난 뉴질랜드 남섬 여행 :: 데카포 & 마운트쿡

유량의민족 2026. 1. 31. 19:41
728x90
728x90

 

뉴질랜드 남섬 여행지, 퀸스타운, 크라이스트처치 등 이외에도 대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적한 자연을 감상하러 뉴질랜드 남섬을 떠난 분들을 위해, 오늘 저희가 다녀온 뉴질랜드 남섬 여행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마운트쿡 알파인 착륙 헬기체험

기본정보 
위치 The Helicopter Line, Mount Cook (Glentanner Park, 7999, New Zealand)
운영시간 매일 오전 8시~ 오후 5시 *비행 일정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상
입장료 투어에 따라 상이(약 NZD $280~$700대)
방문정보
방문일 25-03-24
이동방법 렌트카
체류시간 1시간


아오라키 마운트쿡의 웅장한 비경을 가장 가까이서 만끽하기 위해 선택했던 헬기 투어, 어떠한 계절이든 상관 없이 흰 눈으로 덮인만년설을 볼 수 있는데요. 헬기를 타고 위에서 바라본 특별한 풍경과 만년설의 정상에서 바라본 하얀 경치,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특히 고산 지대 눈밭에 직접 착륙했던 '알파인 랜딩'은 이번 투어의 하이라이트였고, 아무도 밟지 않은 순백의 눈 위에서 사진도 남겨보았어요. 

 

아오라키 마운트쿡, 트래킹 코스로 유명한 '후커밸리 트랙'

기본정보 
위치 Hooker Valley track (Hooker Valley Track, Mt Cook National Park 7999 뉴질랜드)
운영시간 -
입장료 -
방문정보
방문일 25-03-25
이동방법 도보 이동
체류시간 2시간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트래킹 코스. 본인의 체력이나 컨디션에 맞춰 여러 가지 코스로 나누어져서 초심자들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저는 방문 당일 컨디션이 조금 좋지 않아 깊숙이까지 많이 돌아보지 못했는데요. 풍경이 너무 예뻐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평탄한 길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고, 나중에 다시 마운트쿡에 가게 된다면 그때는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좀 더 오래 머물다 오고 싶더라고요.

 

레이크 데카포 패팅 동물원

기본정보 
위치 Lake Tekapo Petting Zoo (48 Darchiac Drive, Lake Tekapo 7999 뉴질랜드)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시즌별 확인 필요)
입장료 성인 기준 약 NZD $20 내외
방문정보
방문일 25-03-26
이동방법 렌트카
체류시간 2시간


동물을 좋아하는 저를 위해 신랑이 넣은 코스, 테카포 호수 인근에 동물들을 키우는 목장이 있는데요. 양, 송아지, 돼지, 알파카까지 현장 직원이 영어로 동물들의 특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평소 동물을 좋아하지만, 특히 이곳에서 양을 직접 가까이 마주하며 교감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뉴질랜드의 전원적인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데카포 낚시체험 : 하이 컨트리 살몬

기본정보 
위치 High Country Salmon (2602 twizel-omarama road, glenbrook 7999)
운영시간 오전 8시 ~ 오후 9시
입장료 낚시 체험 $30.00 NZD
방문정보
방문일 25-03-27
이동방법 렌트카
체류시간 30분

 

광활한 호수를 보고 있자면 낚시를 하고 싶단 생각이 들기도 할텐데요. 뉴질랜드 내에서는 취미 낚시라 하더라도 라이센스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간편하게 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체험하는 모습을 구경만 했지만, 다들 즐거워 보였는데요. 사실 이곳은 낚시 자체보다도 내부에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기억에 남아서 아쉽더라구요.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등, 남섬의 경치를 즐기며 여유롭게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세

데카포 선한 목자 교회

기본정보 
위치 The Church of the Good Shepherd (Pioneer Drive, Lake Tekapo 7999 뉴질랜드)
운영시간 X
입장료 X
방문정보
방문일 25-03-28
이동방법 도보
체류시간 1시간 이내


별을 보는 명소로 워낙 유명한 곳. 그러나 밤에는 사람이 너무 많은 데다가, 차량이나 핸드폰 불빛 때문에 정작 별을 제대로 보기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다 보니 조용히 별을 감상하기엔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밤에 무리해서 오기보다는, 낮에 방문해 호수를 배경으로 예쁜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아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