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주차정보

차 어디다 주차할지 고민하다 받은 주차어플 소개

천군양♡ 2021. 10. 7. 15:22
728x90

서울 내에서 주차를 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 보니 항상 인터넷으로 주차가 가능한 지역을 찾곤 했었는데 주차어플을 통해서 주차공간과 요금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주차 어플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모두의 주차장

쉽고 편리한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 (moduparking.com)

 그러다가 알게 된 어플이 바로 모두의 주차장이다. 모두의 주차장은 지도에 주차장 위치와 가격대가 표시되어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을 알 수 있는 어플이다. 

처음에는 주차 정보를 보는 용도로 사용을 해보았다가 가성비 좋은 곳은 미리 결제를 해두고 네비를 찍어서 찾아가니 엄청 편리했다. 나처럼 당일주차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도 있고 월주차나 공유주차장 등 저렴한 곳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내가 있는 위치 안에서 주차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가고자 하는 곳은 클릭하여 미리 예약을 해두면 선불결제 완료!
목적지에 딱 맞는 곳은 없더라도 그 근처에 잠시 세워둘 곳이 어디 있는지 볼 수 있다. 또한 주차장을 공유해주게 되면 포인트 적립이 된다고 하는데 초보운전인 내가 찾아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아이파킹

모두의 주차장과 함께 받았던 것은 아이파킹이다. 주차 위치를 지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주차권을 끊어두고서 주차를 할 수 있는 것도 같다. 모두의 주차장에 없는 주차공간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두 가지를 모두 번갈아가면서 주차공간을 확인하는 편이다.

주차 정보 확인과 함께 제휴 할인점이나 주차 위치가 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아직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