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국내여행

제주여행코스 1일차 : 제주 패스권 실속 있게 썻다!

천군양♡ 2022. 1. 4. 14:20
728x90

3일이라는 길고도 짧은 시간동안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제주여행코스를 찍고 다녀왔다. 사실 전날 밤에 도착하여 다음날 오전에 제주도를 떠났는데, 그동안 다녀왔던 제주여행코스를 하나씩 풀어가 보고자 한다.

제주여행코스 1일차 

트리플

 
첫 날은 제주패스권을 실속 있게 사용한 날. 5~6km 이내에 거리에서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계획을 세웠다.

말고기연구소

장거리연애중인 우리는 거의 2주만에 만나서 반가움을 만끽하느라 늦게 잠들었다. 그래서 점심이 가까워질 때 쯔음 눈을 뜨고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의 식사를 하고자 했다. 그곳이 바로 말고기연구소!

제주공항 근방에 있던 말고기연구소는 도시락 형태로 나와 차 안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제주공항까지 렌트카를 찾으러 갔던 오빠가 사왔던 것이었다.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든든한데다가 제주도 특산 음식인 말고기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첫 끼로 시작했다.

유리의성

도예과를 졸업한 나는 유리의성은 매력적이었다. 도자기와 유리는 차이가 있지만 작품의 영감을 받아갈 수 있었던 곳이다. 국내작가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건너온 작품들도 많이 볼 수 있었고 빛의 각도에 따라 또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유리작품들이 굉장히 많았다. 제주도에 온 듯한 기분을 내기 위해서 여기에서 감귤머리띠도 하나씩 득템했다.

▼후기 보러가기▼

2021.12.15 -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공예과 감성 자극하는 제주 유리의성

그림카페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그림카페, 사실 카페인 수혈이 필요해서 코스에 넣었던 곳이다. 백지에 스케치를 해둔 것 같은 인테리어로 인물사진이 확 들어오는 곳이었다.

차창 너머로 제주도의 풍경이 보이는데 가까운 곳에 오셜록이 있었던 듯 하다. 녹차밭이 한 눈에 보이는 것이 창문만 단독샷으로 찍어도 꽤나 있어 보이는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거 같다.

그림카페의 건물이 어떨까 사실 조금 기대를 했지만 그림카페의 위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내부에 있다. 여기 안에서 라파엘로 미디어 전시도 진행 중이었는데 시간이 없어 보지 못했다. 제주항공박물관은 아이들에게도 좋은 제주여행코스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여유가 있다면 2~3시간 정도 박물관을 둘러봐도 좋을 것 같다.

피규어뮤지엄

장난감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들은 물론 아직 아이들 감성을 가진 키덜트족까지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키덜트뮤지엄. 제주도 안에는 키덜트박물관도 있지만 여기가 규모가 좀더 큰 편이다. 사실 여기를 제주패스권으로 가기에는 가장 높은 프리미엄급의 패스권을 끊어야 하기 때문에 꼭 가보고 싶다면 제주패스권+입장권을 별도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 아이언맨 배경에서 사진을 찍어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가면을 준다고 했는데 차마 업로드를 못해 그냥 돌아왔다.

 

여미지식물원

오빠가 친구들과 제주여행코스로 왔었다던 여미지식물원. 나는 겨울에 따뜻한 식물원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포근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탁 트인 지붕과  평일에 와서 조용하고 한적하니 걸어다니기에 좋았다. 야외에도 각 국가별로 컨셉에 맞게 꾸며져 있는 정원을 거닐 수 있는데 각 계절별로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었따. 겨울에 왔던 제주여행 중에 따뜻한 실내에서 산뜻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데 기분이 좋았다.

카파이풋

여행 일정에 지쳐갈 때 쯔음 카파이풋에서 셀프족욕체험을 해보면 좋다. 앞에 제주 전경을 바라보며 천연화장품으로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특히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제트겔은 뭉친 어깨와 목을 풀어주기에 좋다. 발을 따뜻하게 지펴주니 이 날 하루의 여독이 싹 풀리는 거 같았다.

▼후기 보러가기▼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셀프족욕 카파이풋 힐링의 시간~


▶다음편 계속 보기
2022.01.06 -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여행코스 2일차 : 오전에만 싹 둘러보고 힐링타임

▶본문에 나온 제주맛집 알아보기
2021.12.01 -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여행 다니면서 다녀간 제주 맛집 5군데
 
▶함께 볼만한 글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 패스권 비교 및 구매하기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특별한 제주 글램핑 스타빌 꿈만 같던 시간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 981테마파크 레이싱하고 놀랩 패키지로 놀다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 김녕 요트투어 낭만은 역시 선셋투어
[놀러다니기/국내여행] - 제주 새별오름 옆에 동물농장 새별프렌즈 만나보자

 

728x90